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프리미엄 블랙박스의 새 기준

입력 | 2013-05-09 03:00:00

[2013 Korea Top Brand Award]




㈜미동전자통신(www.midongent.com·대표 김범수)은 창립 이래 끊임없는 제품 차별화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급성장해온 차량용 블랙박스의 선두기업이다. ‘유라이브(www.urive.co.kr)’는 ㈜미동전자통신의 자사 브랜드로, 2010년에 론칭하여 꾸준한 제품 라인업 및 신뢰성 있는 제품, 만족스러운 고객 서비스로 2011년 블랙박스 최다판매를 기록할 만큼 제품의 경쟁력 및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았다.

유라이브는 국내 최초 터치 스크린 탑재, 800×480의 고해상도 LCD, 풀HD 방식의 2채널 모델, 에어터치 기능 등 첨단 기술력을 업계에 선보이면서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의 프리미엄 시대를 열었다. 2012년엔 ‘유라이브’ 전 모델이 국내 최초로 Q마크 인증을 획득해 차량용 블랙박스의 품질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II’는 2012년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되어 디자인 경쟁력까지 입증했다. 최근에는 자동차 본고장인 독일에까지 진출함으로써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미동전자통신은 미래 신성장 동력을 육성하기 위한 첨단사업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차선이탈경보, 보행자인식 등의 차량용 블랙박스를 개발하는 등 스마트 카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