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스칸디맘’이 잠깐의 유행에서 끝나지 않고 오랜 기간 동안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관련업계들은 발빠르게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상품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는 스칸디나비아 패션이 유행을 타고 있으며, 특히 친환경 키즈웨어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부모는 차를 마시고, 자녀는 마음껏 놀 수 있는 실용적 문화공간인 키즈카페들이 생겨나면서 엄마와 아이가 편안하게 교감할 수 있게 하였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계약을 실시하여 초기 계약률 73%라는 높은 계약률을 기록한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스칸디맘’을 위한 특화된 설계를 적용하였다.
단지 내에 텃밭, 생태연못, 물놀이장 등 키즈특화 시설을 설계하여 가족이 함께 단지 내에서 나들이와 함께 교육적인 효과도 가질 수 있다.
커뮤티니에는 키즈카페와 어린이 도서관, 맘스카페를 설치하여 아이들이 날씨에 관계없이 마음껏 뛰어놀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였다.
아파트 내부는 라운딩 벽체를 도입하고, 야간안전센서등을 설치하여 아이가 좀 더 안전하게 집에서 생활할 수 있게 하였다. 그리고 욕실에는 눈높이 거울을 설치하고 아이방에는 스스로 정리 누납장을 설치하여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물품을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줄 예정이다.
다이닝북카페는 독서 및 홈스쿨링, 작업 등 휴식과 문화생활까지 가능한 식당공간으로 가족과 아이가 함께 할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그리고 단지 내에서 어린이집을 비롯하여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였다. 월랑수변공원에서부터 연암산까지 이어지는 트레킹코스가 단지와 인접해 있는 것 특징이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자연친화적인 설계와 함께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요즘 트렌드인 ‘스칸디맘’의 성향에 완벽히 부합하였다.
충남 아산시 음봉면 동암지구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30개 동, 총 1,914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인근에 조성된 ‘더샵 레이크사이드’와 함께 총 3,200여 가구 규모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에 조성되어 있다. (문의전화 041-427-30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