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동섭)은 도시민들의 귀농ㆍ귀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안정적인 귀농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14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여러분의 생생한 귀농귀촌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1월 26일 출범한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인에게 희망을, 국민에게 신뢰를'이라는 슬로건으로 설립된 산림청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 지난 1년여간 전국각지를 돌며 임산물 재배기술 현지 설명회를 비롯해 귀농ㆍ귀촌을 돕기 위한 산림경영컨설팅센터를 운영하며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귀농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귀농ㆍ귀촌 수기공모전의 응모 주제는 귀농ㆍ귀촌 생활을 하면서 겪은 자신만의 에피소드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공한 귀농 정착을 이뤄낸 사연을 비롯하여 실패사례 등 귀촌ㆍ귀촌의 생생한 이야기로 귀농ㆍ귀촌 생활을 경험한 당사자 또는 그 가족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은 내부 심사와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내용 적합성, 완성도, 구체성, 표현력 등을 평가해 선정되며, 6월 10일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공식블로그 '숲드림'을 통해 발표한다. 또한 당선작은 한국임업진흥원의 사보 '다드림' 여름호에 게재될 예정이다. 대상 1편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우수상 2편은 각 30만원 상당의 상품권, 장려상 5편은 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 총 8편이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공식블로그 '숲드림'을 통해 확인하거나 기획조정팀 (02)6393-2732로 연락하면 된다.
이충화 기획운영본부장은 "이번 수기공모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전달해줌으로써 귀농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도시민들에게는 간접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임업인에게는 화합과 지역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전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