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카드는 폭넓은 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대학병원, 일반병원, 한방병원, 치과병원, 한의원, 건강진단센터, 약국 등 은퇴 세대가 주로 찾는 대부분의 의료기관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사용금액에 따라 월 1만 원까지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생활밀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SK카드는 은퇴 고객의 생활 패턴을 분석해 대형마트, 이동통신, 택시 등 필수 생활밀착업종 3곳에서 월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SK주유소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은 5만 원 이상 4회 주유할 때마다 5000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SK마케팅앤컴퍼니와 제휴해 OK캐쉬백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국 5만여 OK캐쉬백 가맹점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9000원, 해외 겸용 1만 원이다.
하나금융그룹은 그간 은퇴 고객에게 최고 연 2.5% 우대금리 및 각종 수수료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은행의 ‘행복연금통장’을 내놓는 등 은퇴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SK 행복디자인카드의 출시는 하나금융이 은퇴 이후까지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SK카드 홈페이지(www.hanaskcard.com)나 고객센터(1599-11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형준 기자 constant25@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