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안철수 “문재인 소주회동 제안, 사실 아니다”

입력 | 2013-06-17 08:54:00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민주당 문재인 의원이 제안한 것으로 알려진 소주 회동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안 의원은 17일 자신의 트위터에서 "잘못 알려진 사실들을 그대로 두다보니 소소한 오해들이 있는 것 같다"며 "가장 최근 것으로 문 의원이 제게 소주 회동 제안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어 "다음에 따로 만나자 정도의 이야기를 나눴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문 의원과 안 의원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6·15선언 13주년 행사때 만났다. 이날 대화 과정에서 문 의원이 "(언제) 소주나 한잔하자"고 제안했고, 이를 안 의원이 받아들여 '소주 회동'이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문 의원은 하루 전 기자들과 북한산 등산을 마치고 가진 오찬 간담회에서 "(안 의원 측근인) 송호창 의원과 (셋이)같이 하자고 해서 좋다고는 했는데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다"며 "정치적 의미가 있는 건 아니다"라고 '소주회동'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 하지만 안 의원은 문 의원으로부터 소주회동 제안을 받은 적이 없다고 고개를 저었다.
<동아닷컴>
▶ [채널A 영상]安-문재인 잰걸음…야권 차기 주자 경쟁 시작? (정군기, 김철근)
▶ [채널A 영상]안철수 ‘창당’ 숙제 어떻게 풀까? 뇌구조로 본 심리 분석(최창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