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나는 공부]스타급 방송인·직업인 만나 ‘내 꿈’ 찾자

입력 | 2013-06-18 03:00:00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




좌 채널A 이영돈 PD 우 모델 겸 배우 이선진

종합편성채널 채널A의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의 이영돈 PD, KBS 이성민 아나운서, 비스트·포미닛의 보컬트레이너이자 가수인 영지까지…. 올 여름방학, 각 분야 스타급 진로 멘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면….

경희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성장발달연구소가 주관하며 ‘신나는 공부’를 만드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3M 넥스케어가 공동 후원하는 ‘PASS 진로 멘토 토크콘서트’가 7월 20일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열린다.

청소년 시기에 꿈을 찾는 일은 교과 공부와 입시 준비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과업. 이번 토크콘서트는 단순 ‘교양 특강’ 아닌 ‘진로탐색 맞춤형’ 특강으로 꾸며진다. 청소년과 대학생은 자신에게 꼭 맞는 진로는 무엇인지, 어렴풋이 품고 있는 꿈을 이루기 위해선 어떤 공부와 노력이 필요한지 등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학부모와 교사는 꿈과 진로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자녀를 비롯한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정보와 지침을 얻을 수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방송·예능 분야는 물론이고 특수직업 종사자의 직업세계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 예체능·방송언론계 분야에서는 ‘헬스걸’로 유명한 개그맨 권미진, 이운재 전 국가대표 축구 골키퍼, 모델 겸 배우 이선진 등이 자신의 직업생활 스토리와 준비과정, 성공비결 등을 낱낱이 공개한다. 또 국내 제1호 도핑검사관인 박주희 씨가 특수직업 종사자가 될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

한편 이번 토크콘서트는 멘토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질의응답(Q&A) 시간을 배정해 참가자가 멘토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아이지에듀(www.dongaezedu.com) 홈페이지를 참조.

대상: 전국 고교생, 대학생, 교사, 학부모
인원: 4000명
일정: 7월 20일(토) 오후 1시∼4시 반(총 7부)
장소: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 평화의전당
참가방법: 동아이지에듀 홈페이지(www.dongaezedu.com)에서 온라인 접수 혹은 현장접수 후 선착순 입장
참가비: 온라인 사전접수 1만 원,
현장접수 1만2000원
문의: 02-362-5110

이강훈 기자 ygh8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