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단신]농어촌공사, 7월 4일부터 여름휴가 페스티벌 外

입력 | 2013-06-25 03:00:00


농어촌공사, 7월 4일부터 여름휴가 페스티벌

한국농어촌공사는 7월 4일부터 7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전국의 농어촌 체험마을 300여 곳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 방문객들은 체험마을에 대한 휴가 정보를 얻거나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지역별로 나뉜 체험마을 부스에서는 향토음식을 시식하거나 유기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 또 아이들을 위해 모시베틀 체험, 미꾸라지 잡기, 한지부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공식 블로그’(www.2013summer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銀, 고객에게 전통시장 할인쿠폰 제공

하나은행은 24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은행 방문 고객에게 전통시장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하나터치마켓’ 시스템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할인쿠폰을 받아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하나은행 고객은 경기 부천시의 7개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쿠폰을 받을 수 있고 부천 중동·상동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이 서비스를 서울 등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농협카드, 지방세 납부고객에 3개월 무이자

NH농협카드는 다음 달 31일까지 자사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5만 원 이상 납부하는 고객들에게 3개월 무이자 결제 혜택을 주기로 했다. 단 법인카드와 체크카드, 기프트카드는 제외된다. 지방세는 인터넷이나 현금자동입출금기(ATM), 공과금수납기 등 자동화기기에서 납부할 수 있다. 농협 자동화기기에서 농협카드로 납부하면 건당 900원의 자동화기기 수수료가 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