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시청각장애인용 23인치TV 출시
■ 홈플러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1000만 원 기부
홈플러스는 자사 페이스북(facebook.com/homeplus365) 페이지의 팬이 1명 늘어날 때마다 100원씩 적립해 모인 기금 1000만 원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백혈병과 소아암에 걸린 어린이들을 돕는 ‘어린 생명 살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 같은 이벤트를 펼쳐 왔다. 지난해 3월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 홈플러스의 페이스북 팬은 지난달 말 10만 명을 돌파했다.
■ 남양유업, 다문화-새터민 가정 대상 육아교실
■ 현대상선, 한국~베트남 컨테이너선 노선 개설
현대상선은 인천과 부산, 베트남 하이퐁을 연결하는 새 컨테이너선 노선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노선은 인천을 출발해 부산, 홍콩을 거쳐 하이퐁에 도착했다가 다시 홍콩, 중국 샤먼을 거쳐 인천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하이퐁 익스프레스(HPX·Haiphong Express)’로도 불리며 부산에서 홍콩과 하이퐁에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바닷길이기도 하다. 이번 노선 개설로 현대상선의 베트남 항로는 총 4개가 됐다. HPX를 이용하는 컨테이너선은 주 1회 정기 운항한다.
■ CJ오쇼핑 마케터 ‘오즈’ 1기 발대식
CJ오쇼핑의 대학생 마케터 ‘오즈(O's)’ 1기가 7일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오즈 1기 30명은 10월까지 상품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CJ오쇼핑은 오즈 활동 우수자가 공채에 지원하면 서류전형 가산점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