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김태욱, 여성파워블로거 주최 ‘기부파티’ 후원

입력 | 2013-07-31 13:45:52

김태욱. 사진제공|아이웨딩


지난 13년간 IT웨딩서비스 기업을 운영해 온 김태욱(아이패밀리SC, 굿바이셀리 대표)이 여성 파워블로거 3인이 주최하는 기부파티를 후원한다.

최근 여성들의 육아 및 직장환경 개선을 위한 에세이를 한 일간지에 게재해 여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김태욱은 여성블로거들의 사회적인 활동을 지원하고자 이번 기부파티 후원을 결정했다.

이번 기부파티는 8월4일 오후 1시 서울 논현동 김태욱이 운영하는 굿바이셀리 사옥 카페에서 열린다. 평범한 주부에서 자신의 이름을 건 가방브랜드의 CEO가 된 조주리씨는 핑크마미블로거로 더 유명하다.

조주리 씨는 굿바이셀리를 통해 “엄마이기 전에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꿈을 펼치고 있는 블로거들이 많은데, 이들의 활동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상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었다. 참여하는 블로거 모두 수익금 전액 기부에 뜻을 모아 이번 기부파티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태욱은 웨딩에서 패밀리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여성인력이 70% 이상을 차지하는 회사를 운영하다 보니, 여성들의 사회적 경쟁력이 뛰어나지만 가정이나 육아 등 현실적 문제에 부딪히면서 겪는 어려움을 몸소 깨달았다고 한다.

현재 ‘굿바이셀리’라는 SNS 마켓 서비스를 운영 중이기도 한 그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여성경쟁력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다. 그런 그가 주목하는 한국 여성들의 경쟁력 있는 활동 중 하나가 바로 ‘여성 블로거의 힘’이다.

김태욱 대표는 “우리나라 여성들은 밖에서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남성들에 비해 훨씬 열악하다. 능력 있는 여성들이 사회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영역 중 하나가 바로 온라인 커뮤니티인데, 비슷한 관심을 가진 엄마들끼리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의미 있는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여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SNS 마켓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을 소개했다.

한편 김태욱이 후원하는 이날 기부파티에는 아이패밀리SC,굿바이셀리의 대표 김태욱, 채시라 부부, 동물보호시민단체 KARA의 대표 임순례 감독 등 유명인사도 참여할 예정이다.

수익금 전액은 채시라, 김장훈의 기부처 추천에 따라 사랑의 열매 장애아동인 지훈 군의 치료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후원하는 남수단말렉학교 스쿨키트 지원, 동물보호 시만단체 KARA, 갈 곳 없는 여중고생 후원처 등에 기부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트위터@ziodadi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