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유동인구 넘쳐나는 부산 광안리 수익형상가로 돈 몰린다!

입력 | 2013-08-14 13:51:03

부산대표 관광지 광안리 대로변 상가 ? 센텀프리모 오피스텔 상가




- 광안리 해수욕장 피서객 수 해운대 해수욕장 보다 앞서!
- 상가 내 오피스텔 630실 고정고객 확보!
- 부산세계불꽃축제 매년 100만명 이상 방문!
- 광안리 어방축제 등 국내외 관광객 ‘북적 북적’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로 주택 거래가 하락세를 거듭하면서 매달 정기적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저금리 기조가 심화됨과 동시에 수익형 오피스텔의 지나친 공급에 따른 반사효과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상가 투자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대다수 전문가가 풍부한 배후수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 목소리를 낸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유명관광지는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황금상권!
 
고급호텔과 휴양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부산 대표상권 광안리는 부산세계불꽃축제, 광안리어방축제, 부산바다축제 등 연중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부산 대표 관광지로 국내외 관광객의 수요가 넘쳐난다. 특히 부산세계불꽃축제는 매년 1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고 있는 부산 대표 축제인만큼 유동인구가 엄청나다. 
 
거기다 올해는 광안리 해수욕장이 해운대 해수욕장에 비해 더 많은 방문객을 기록해 지난해 까지만 해도 압도적 우위를 차지한 해운대해수욕장 대신 올해부터는 ‘해수욕장 최고 인파’ 수치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찾아야 할 듯 하다.
 
실제로 광안리 해수욕장에는 다양한 테마거리 조성을 비롯해 날마다 펼쳐지는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마련돼 기존의 젊은층 위주에서 가족 위주의 피서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 주말은 물론 평일 낮에도 발 디딜 곳 없을 정도로 커피숍을 가득 메운 인파들을 보면 이를 잘 증명해 준다.
 
광안리 해수욕장이 인접한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 상가는 인근 6만5,000가구의 수영구 배후세대와 센텀지구  등 최상급 소비세대를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관광명소와 4계절 다채로운 문화행사 등을 통해 연간 300백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광안리 상권으로 뛰어난 투자가치를 자랑한다.
 
단지 내 오피스텔 630실을 확보함은 물론 고객이 쉽게 오갈 수 있는 1층 단독상가로 입주민 고정수요 뿐 아니라 추가로 유입되는 외부 소비층도 자연스럽게 흡수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100% 자주식 주차장으로 고객 유입 우수해!
사람이 북적 되는 곳은 당연히 차도 많은 법. 광안리 해수욕장 인근 대부분의 상가들이 기계식 주차로 주차장이 협소한 반면 센텀프리모 상가는 고객이 쉽게 오갈 수 있는 100% 자주식 주차장으로 고객 유입을 극대화 했고, 넉넉한 주차공간이 타 상가와는 차별화를 선사한다.
 
또한 광안대교, 수영교 등이 인접하여 서면, 해운대 등 부산전역을 빠르게 연결하는 뛰어난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넉넉한 영업공간을 선사하고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테라스형 상가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아울러, 현장 바로 인근 미월드 자리에 1천 600객실 규모의 국내 최대 ‘가족형 호텔’ 추진으로 인해 향후 폭발적인 고객 수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기존 광안리 인근 상가들은 이미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는 반면, 센텀 프리모는 신축상가로써 권리금 없이 입점하여 시세 차익까지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센텀프리모 상가 및 오피스텔 분양문의는 051-743-0667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