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가 교육부의 ‘BK21 플러스 사업’(미래기반양성형)에 6개 사업단과 5개 사업팀이 선정돼 사업비 58억8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사업단에는 △정보기술 △약학 △수의학 △농생명 △심리 △환경 도시 화학공학 등이 각각 선정됐다. 또 사업팀에는 △화학과 △미생물학과 △경영정보학과 △경제학과 △과학교육과가 각각 뽑혔다.
○…한남대는 4개 사업단팀이 ‘BK21 플러스 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7년간 사업비 40억 원을 지원받는다. 선정된 팀은 △화학과(화학 기반 바이오 융합센서 연구팀) △신소재공학과(바이오·정보전자 하이브리드 나노 소재 연구팀) △식품영양학과(시니어 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소재 효능 및 작용기전 연구팀) △영어영문학과(리터러시 및 스토리텔링 영어) 등이다.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가 주최하는 ‘제4기 그린리더 하계캠프’가 19∼21일 강원 원주시 상지대 캠퍼스에서 열린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 25개 대학의 그린리더 100명이 4인 1팀으로 참가해 그린캠퍼스 활동과 관련한 아이디어 및 정보를 교류하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수립한다.
○…강원대 중앙도서관에 조성하는 작은 영화관 AV(Audio Visual)실이 다음 달 문을 연다. 중앙도서관 4층 멀티미디어실 내에 들어서는 AV실은 영화 상영, 음악 감상, 영상 강연 등에 활용된다. 면적 75m²(약 23평)에 좌석은 계단식 44석이다. 중앙도서관은 내부 공모를 통해 AV실의 이름을 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