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이 끝나고 개학 시즌이 다가왔다. 많은 사람들이 방학 동안 아르바이트나 여행과 같은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되는데 간혹 평소 생활보다 과도한 생활패턴으로 인해 더 많은 피로감을 느끼게 되기도 한다.
몸의 피로는 곧 면역력 약화를 불러올 수 있다. 때문에 면역질환인 베체트병을 주의해야 한다.
베체트병의 경우 입안의 염증인 구강궤양으로 흔히 가장 먼저 발병하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힘들다. 구강궤양 같은 경우 우리가 평소 몸이 피곤하면 자주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쉽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 신체에 염증을 불러오는 베체트병
베체트병은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이다.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세균들에 저항하는 면역체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신체를 공격해 구강은 물론 피부와 성기, 눈 그리고 소화기나 하지혈관, 관절 등에까지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초기에 증상을 파악하지 못할 경우 질환을 더욱 심화시켜 안구에까지 염증을 불러와 포도막염과 같은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안구질환의 경우 실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더 주의를 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베체트병과 같은 면역질환에 제 때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질환에 대한 지식이 없는 경우가 많다. 질환을 알아내었다 하더라도 어떠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러한 면역질환의 경우 이지스한의원의 한방치료를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이지스한의원에서는 면역약침과 면역탕약, 왕뜸요법, 화수음양단, 진수고 등을 통한 AIR프로그램으로 무너진 면역체계를 되살리는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는 단순 염증위주의 치료가 아닌 면역체계를 되살리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인 만큼 베체트병으로 인한 염증이 사라지는 것은 물론 면역체가 제 역할을 하게 되면서 신체 전반적인 건강 또한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지스한의원은 서울 노원·목동·선릉, 인천, 대전, 대구, 부산점 등 전국에 총 7개의 지점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질환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전국의 환자들이 쉽게 방문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