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본래의 기능은 물론 첫인상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는 돌출입. 하지만 시중에 소개되고 있는 돌출입 교정방법이 워낙 다양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 안면윤곽술과 양악수술로 대표되는 수술적 방법은 수술 규모가 클 뿐 아니라 위험도 또한 높아 치료에 부담이 된다.
이러한 위험한 수술 치료를 거치지 않고 돌출입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에 치아교정은 매우 대표적인 돌출입 치료 사례 중 하나다. 돌출입 교정술 중에서는 발치를 하지 않고 진행하는 비발치교정이 있는가 하면 급속 교정법을 통해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치아교정을 마치는 방법도 있다.
● 돌출입 교정의 시작 “자신의 치아상태 파악부터”
원데이치과에서는 각자의 치아특성을 파악함과 동시에 치아교정을 시작하기 전 진단 과정에서 치아의 이동량과 경로를 예측한다. 특수장비인 T-Scan3를 이용해 정밀하게 파악한 후 이를 바탕으로 치아교정을 시행하고 있다.
돌출입을 교정하게 되면 입이 들어가 보이면서 얼굴 측면 라인이 살아나 전보다 한층 더 갸름해진 얼굴형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부드러운 인상으로 바뀌기도 한다. 교정 전보다 한결 어려 보이는 미용효과까지 갖춰 교정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 효율적인 돌출입 교정 “C-임플란트 활용으로 가능해”
원데이치과 홍석배 원장은 “C-임플란트를 이용한 돌출입 교정은 치아교정기간 동안 병원을 자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치아교정 기간도 많이 줄어들어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소요된다. 짧은 시간 내에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어 되도록 빨리 치아교정 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돌출입 교정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모든 교정 치료 과정은 국소마취 하에 진행되기 때문에 교정 후 붓거나 통증이 거의 없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이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