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통일문화축제
동아일보와 사단법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통일문화축제는 참가자들이 즐겁고 유익한 체험활동을 통해 통일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음악회부터 게임까지… 가족과 즐기는 오토캠핑
△콩트와 대중가요 등을 통일 관련 내용으로 바꿔 가족별 장기자랑으로 진행하는 ‘통일 패밀리가 떴다’ △풍등에 통일을 염원하는 문구를 적어 날리는 ‘통일염원 풍등 날리기’ 등 가족 단위로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오토캠핑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가족에게는 평화통일염원 걷기대회에 참가할 기회도 준다. 평화통일염원 걷기대회는 선착순 800명을 대상으로 10월 12일 오전 9시 반∼낮 12시 임진각 통문에서 출발해 통일대교와 논길체험코스, 도라전망대 등을 걸어볼 수 있다. 생태 해설사와 통일 강사가 함께해 이들의 생생한 설명을 들으며 걸을 수 있어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가족들과 자전거 타고 청정 비무장지대 누비자
자전거를 타고 비무장지대(DMZ)를 누빌 수 있는 ‘DMZ 자전거 투어’는 10월 12일 오전 9시 반∼낮 12시 임진각을 출발해 군내삼거리를 거쳐 64T 통문을 왕복하는 17.2km 코스로 진행된다. 4인 이상 가족이 신청하면 참가비를 20% 할인해준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능성 소재로 만든 ‘쿨셔츠’도 기념품으로 나눠줄 예정.
참가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tongilfestival.org) 또는 전화 02-3669-3988
김만식 기자 nom7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