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다가오면서 스트레스나 피로감으로 인해 구강궤양 증상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이런 구강궤양을 단순히 피로감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여기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학생들이 많다. 그런데 이런 증상은 단순 구강궤양이 아니라 면역질환 중 하나인 베체트병인 경우가 많다.
● 면역질환의 일종인 베체트병
베체트병은 면역질환의 일종으로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인해 우리 몸을 보호해야 하는 면역력이 오히려 자신의 신체를 공격하여 발생하는 질환이다. 주로 피부와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며 초기 증상이 일반적인 구강궤양과 비슷하기 때문에 질환을 방치하여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 AIR 프로그램으로 질병 뿌리까지 치료
베체트병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큰 장애를 초래하지는 않지만, 치료를 방치할 경우 소화기계, 중추신경계, 심혈관계에 염증이 발생한다. 특히 눈에 포도막염 증상을 나타낸 환자 중 약 20%%가 실명하기 때문에 증상이 다소 호전되었다고 치료를 중단해서는 안 된다.
이지스한의원에서는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치료 프로그램인 AIR프로그램을 통해 환자 스스로 질환을 이겨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면역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하여 재발률이 높은 면역질환인 베체트병과 같은 질환을 뿌리까지 치료한다.
베체트병은 적절한 휴식과 운동을 하여 긴장을 풀고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베체트병은 시간이 지날수록 활동성이 약해지므로 조기에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야 실명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