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기업]초일류 기술로 최적의 자동화 환경 만든다

입력 | 2013-09-11 03:00:00

PLC·인버터 부문




LS산전은 1974년 창립 이래 국내 최고의 산업용 전기자동화 업체로 성장했다. 2003년 LG그룹에서 제2의 도약을 위해 LS그룹으로 계열 분리해 2005년 현 사명으로 CI를 선포했다.

LS산전은 ‘Green Innovators of Innovation’을 핵심으로 삼아 2015년까지 매출 4조5000억 원, 영업이익 7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비전을 수립하고 전기자동화 및 그린 비즈니스 분야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LS산전은 국내 산업용 자동화 분야의 선두업체로서 수십 년간 축적해온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화 대표 제품인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와 인버터가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에 선정됨으로써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구자균 대표이사


PLC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산업 및 제조 현장의 기계 장치를 정해진 순서와 조건에 따라 작동하게 하는 범용 제어장치로, LS산전은 국내 기업 최초로 독자 개발 및 생산에 성공하였다. LS산전 PLC는 각종 단위 기계에서 대규모 프로세스 제어까지 최적의 자동화 환경을 제공하면서 자동차, 전기전자, 일반기계, 수처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인버터는 전원의 전압과 주파수를 변화시켜 모터의 회전 속도를 제어하는 장치다.

LS산전은 이번 수상과 관련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객만족과 내부혁신 활동을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뤄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