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에서(김사과 지음·창비)=한국 중산층 가문 출신 케이는 미국 뉴욕에서 공연 파티 마약을 즐기며 꿈같은 나날을 보낸다. 서울의 지루한 현실로 돌아온 그는 서울 광주 인천을 떠돌며 다양한 삶을 사는 인물들을 만나면서 내면의 불안과 환멸을 마주한다. 1만2000원.
플라스틱 바다(찰스 무어, 커샌드라 필립스 지음·미지북스)=저자 찰스 무어 선장은 1997년 북태평양을 항해하다 수면 밑에 거대한 플라스틱 쓰레기장이 있음을 목격했다. 이후 해양과학자이자 환경운동가가 되어 플라스틱이 바다를 어떻게 오염시키는지 파헤쳤다. 1만8000원.
근대 엔지니어의 탄생(문지영 외 지음·에코리브르)=근대 산업사회를 구축하는 데 공헌한 엔지니어를 조망한 책.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후반까지 프랑스 독일 영국 미국에서 각각 다른 방식으로 전개된 엔지니어의 탄생 과정을 분석했다. 1만7000원.
동아시아의 외교 협상(양기웅 지음·소화)=한국 중국 일본과 미국 유럽연합 사이의 주요 경제 협상들을 연구했다. 한림대 정치행정학과 교수인 저자가 출판한 ‘일본의 외교 협상’ ‘한국의 외교 협상’과 더불어 세 번째 국제 협상 연구서다. 3만 원.
융합문명론(김문조 지음·나남)=수천 년간 인류 문명은 분화와 전문화로 진화해 왔는데 이런 힘이 최근 융합적 힘으로 대체되고 있다고 고려대 사회학과 교수인 저자는 말한다. 디지털 기술과 네트워킹 기술의 결합으로서 융합문명의 특성과 과제를 다뤘다. 2만 원.
퍼펙 타이밍(한바다, 김범수 지음·컬쳐코드)=저자들은 생각 관점 내면의 변화가 일어나는 순간의 절묘한 경험을 ‘퍼펙 타이밍(perfect timing)’이라 말한다. 명상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퍼펙 타이밍을 찾는 방법을 소개한다. 1만8000원.
뇌를 위한 파워 푸드(닐 D 버나드 지음·부키)=미국 의사인 저자는 고령화시대에 뇌 건강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기억력 감퇴, 건망증, 치매를 예방하는 음식과 식습관, 운동법을 담았다. 1만4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