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어린이동아 착한 어린이책
‘신나는 공부’는 국내 대표 어린이 신문 ‘어린이동아’를 만드는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와 서울교육대 창의인성언어교육센터가 주최한 ‘2013 어린이동아 착한 어린이책’(이하 착한 어린이책)을 통해 선정한 ‘착한 어린이책’ 56종 중 일부를 출판사별로 소개한다.
‘도와줘’ 시리즈는 초등학교 교과 과정에 맞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예체능 영역으로 구성된 스토리텔링 형식의 학습동화. 초등학생 또래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나와 교과 과정과 연계된 미션을 스스로 해결하는 과정을 재밌는 이야기로 풀었다. 이야기에 몰입하다 보면 자연스레 교과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전체 17권 구성. 조성실 글, 이지현 그림. 권당 9500원
개밥에 도토리
하지만 다문화가정 출신이라는 사실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필라. 친구들의 편견에 당당히 맞서 적극적으로 행동해 친구들과 언니가 쌓아 놓은 ‘벽’을 무너뜨린다. 봉현주 글, 길고은이 그림. 9000원.
우리아이 첫 여행 시리즈
‘답사를 통해 역사를 본다’라는 취지로 기획된 ‘우리아이 첫 여행 시리즈’는 역사의 현장과 그곳에 얽힌 역사적 사실을 생생하게 풀어냈다. 유적지에 대한 꼼꼼한 정보와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사진, 깨알 같은 역사 지식까지 담아 책만으로도 역사 현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체 13권 구성. 박광일 외 글, 최진연 외 사진. 권당 1만2000원 또는 1만3000원.
멘토 52, 최고가 된 사람들
김만식 기자 nom7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