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호 바텐더의 2013 페르노리카코리아 바텐더 챔피언십 우승작품 터치미(왼쪽)와 허브빌리지. 사진제공|페르노리카 코리아
■ 바텐더 챔피언 손석호의 칵테일 레시피
“이것이 바로 바텐더 챔피언의 칵테일!”
지난 6일 서울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국내 최고의 바텐더를 뽑는 ‘2013 페르노리카 코리아 바텐더 챔피언쉽’이 열렸다. 우승자는 크리에이티브 부분에 출전한 손석호(Coffee Bar K) 바텐더. 독창적이면서도 색다른 맛의 칵테일을 선보이며 전국의 바와 클럽을 대표하는 200여명의 경쟁자를 뚫고 최종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 데킬라와 스파클링 와인의 만남 : 터치미(Touch Me)
프리미엄 데킬라 올메카를 베이스로 체리 시럽과 망고시럽, 레몬주스를 넣어 얼음과 함께 흔들어 잔에 담은 후 스파클링 와인으로 채워주면 완성된다. 레몬주스와 스파클링 와인이 데킬라의 묵직함을 산뜻하게 바꿔준다.
레시피: 올메카 45ml, 체리시럽 7.5ml, 망고시럽 7.5ml, 레몬주스 15ml, 스파클링 와인으로 채우기(약 60ml)
● 입안 가득 향기로움이 감도는 모히또 : 허브 빌리지(Herb Village)
레시피: 비피터24 45ml, 브로콜리 주스 60ml, 라임주스 15ml, 모히또 시럽 15ml, 바질 및 라벤더 잎 조금
페르노리카 코리아 바텐더 챔피언쉽이란?
올해로 3회를 맞이한 ‘페르노리카 코리아 바텐더 챔피언쉽’은 대한민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및 플레어 바텐더를 선정하는 대회로, 세계 최고의 바텐더를 꿈꾸는 이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루키 라운드는 여타 프로페셔널리스트들에게만 제공되는 도전 기회를 바텐더 지망생 및 2년 경력 미만의 바텐더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젊은 바텐더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바텐더 챔피언쉽은 국내 바텐더 문화 발전을 도모를 위해 매년 진행될 예정이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트위터 @sereno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