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의 하루 평균 적정 수면 시간은 일곱시간 이상이다. 그러나 이 일곱시간조차 채우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우리 몸의 회복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수면시간을 계속해서 지키지 못한다면 당연한 결과로 면역이 떨어지게 되며, 약화된 면역이 베체트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베체트병은 피곤할 때 구강궤양을 일으키는 단순 아프타성 구내염과는 구분되는 질환으로 입안의 염증이 반복해서 나타난다. 특히 이 질환은 정확한 발병원인이 없으며, 면역의 약화로 나타날 수 있는 각종 질병과 마찬가지로 어느 순간 발병할 수 있어 평소 건강관리를 잘해야만 한다.
● 조기 치료를 놓칠 시 생명에 위협 받을 수 있어
베체트병이 낮은 면역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인 만큼 이지스한의원 의료진은 이 질환의 치료 방향을 면역력 강화와 회복에 두고 있다. 또 한약 및 양약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 베체트병 재발을 막는 한약 및 양약 치료
베체트병은 면역체계가 정상적인 기능을 가질 수 있도록 면역을 높여주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적정 수면 시간으로 몸을 보충해야 한다. 왜냐하면 베체트병은 재발하는 양상이 높아 많은 환자들이 괴로움을 호소하는 질환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미 베체트병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 완치가 어렵다는 이유로 치료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 무엇보다 꾸준한 면역치료를 통해서 이 질환을 이겨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지스 한의원에서는 환자가 더 이상 베체트병으로 불행한 삶을 이어나가지 않도록, 재발 확률을 떨어뜨리는 효과 있는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