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남자기(대표 김유석)가 사각 형태 ‘쿠르베’ 디자인 홈세트 2종을 출시했다.
행남자기는 기존의 둥근 접시 형태에 비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은 물론 현대적인 느낌이 강한 사각 형태 제품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신규 사각 형태인 쿠르베 디자인을 선보였다.
쿠르베의 어원은 정육면체를 뜻하는 독일어 쿠부스(kubus)에서 온 것으로 사각형의 식기 디자인을 기본으로 행남자기가 모던하고 실용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뜻한다. 기존 사각 형태 그릇이 다소 오목하여 높이가 있었다면 행남자기가 개발한 쿠르베는 높이를 낮춰 보다 현대적이고 날렵한 느낌이다.
출시한 홈세트는 리틀스타와 린츠 2종이다. 리틀스타는 행남자기의 쿠르베 형태를 바탕으로 작은 별을 모티브로 여성스러움과 모던함을 담았다. 유동성 있는 프린트 배치가 음식을 더욱 돋보이도록 돕는다. 린츠는 백색 본차이나 식기에 은은한 메탈 컬러감과 함께 포인트가 되는 야생화 프린트가 활력 있는 디자인이다.
행남자기의 본차이나 제품은 고순도로 정제된 순수 본애쉬(Bone Ash)를 50% 이상 함유하고 있다. 일반 도자기보다 3배 이상 강하고 가벼운데다 본애쉬 특유의 섬유질로 인해 보온성이 뛰어나 음식물이 잘 식지 않는 특징을 갖고 있다.
행남자기의 순수 본차이나 기술로 만들어진 쿠르베 형태의 리틀스타, 린츠 홈세트는 백화점 및 영업점, 행남자기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행남몰(www.haengnammall.co.kr)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도 정갈하고 세련된 상차림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요구를 반영해 신규 사각 형태인 ‘쿠르베’를 새롭게 고안했다”며 “2인 가족에게 꼭 필요한 실속 있는 구성으로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