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나는 공부]비타민D, 청소년 키 성장에 도움

입력 | 2013-10-29 03:00:00

‘디카맥스 1020’




요즘 초중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주요 관심사는 바로 자녀의 ‘키’. 키 성장을 위해서는 칼슘이 뼈로 원활하게 전달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D를 체내에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뼈 성장에 지장을 주거나 심할 경우 구루병, 골다공증 등의 질병이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최근에는 비타민D가 뼈 건강 외에도 암, 고혈압, 당뇨병, 면역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비타민D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비타민D는 주로 햇빛을 받을 때 체내에서 생성된다. 따라서 성장기 학생들은 매일 적당한 야외활동을 하면서 햇빛에 신체를 노출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하루 대부분을 실내에서 공부하면서 보내는 청소년들은 비타민D를 자연적으로 만들어낼 시간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다.

성장기 자녀에게 비타민D를 보충해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비타민D 영양제를 활용하는 것. 다림바이오텍은 비타민D를 보충하도록 도와주는 ‘디카맥스 1020’을 최근 출시했다.

총 11종의 성분으로 구성된 디카맥스 1020은 고용량의 비타민D뿐 아니라 마그네슘과 아연 칼슘 등 비타민D의 효과적인 작용을 돕는 성분이 함께 들어있다.

이 제품은 알약을 이중 필름으로 코팅하는 방법으로 비타민 알약 특유의 냄새를 줄였다. 알약 크기도 청소년이 먹기 쉽도록 작게 만들었다.

다림바이오텍은 “자녀가 학업으로 소진한 체력을 보충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되는 활성비타민B1 등 비타민B군과 비타민C도 디카맥스 1020을 통해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면서 “일조량이 부족한 겨울철에는 비타민D가 부족하기 쉬우므로 의약품을 통해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약국에서 구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