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악명 높은 아우디코리아의 애프터서비스와 관련한 불만이 또 다시 불거졌다.
지난달 30일 보배드림 게시판에는 “RS5 아우디 참존모터스 새 차 환불 소송 진행 후기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글이 RS5 서비스 관련 세 번째 글이라고 밝힌 A씨는 “아우디를 상대로 민사 소송을 준비 중인 소비자 가운데 한 명”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이후 서비스센터에서 두 차례 정비를 받았지만 좀처럼 이상증상이 해결되지 않고 오히려 상태는 더욱 심각해졌다. 이에 아우디코리아에 차량 교환이나 환불을 요구했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또 다시 수리를 받아보라는 이야기 뿐 이었다.
이에 따라 A씨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아우디코리아 서비스에 대한 불만 글을 올렸고, 얼마 후 차를 판매한 아우디 딜러점으로부터 “글을 내려달라”는 요구와 함께 차량을 교환해주겠다고 약속을 받았다는 것. 하지만 최근 통화에서 아우디 관계자는 갑자기 “차량교환은 안되고 수리는 해주겠다”고 입장을 바꿨다.
사진=해당 동영상 캡쳐
A씨 이외에도 다수의 수입차 커뮤니티에는 아우디서비스에 대한 불만 글이 종종 올라오고 있다. 일부 커뮤니티에는 집단 소송을 준비해야한다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다.
소송 참여자를 모으고 있는 한 커뮤니티는(아우디코리아 집단소송 카페)는 “아우디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불만 등으로 중고차 매각 시 감가상각이 떨어져 손해를 보고 있다”며 공동 대응에 나서자고 촉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