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실사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 가을야구가 막을 내렸지만 야구팬들은 PC온라인, 모바일 야구게임을 통해 야구의 재미와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제공|엔트리브소프트
MVP 베이스볼 온라인, 시즌2 업데이트
야구9단, 선수단 보강 프로젝트 이벤트
마구마구·컴프매 등 모바일야구도 가세
가을야구가 삼성 라이온즈의 우승으로 막이 내렸다. 하지만 야구 게임팬들의 야구는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국내에선 PC온라인과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야구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 특히 최근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재미를 더하고 있다.
● 온라인 인기 야구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NHN엔터테인먼트는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의 최고 인기선수 및 고강화 선수들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 ‘선수단 보강 프로젝트’를 9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그동안 보유하기 어려웠던 인기 선수를 선택해 영입할 수 있다.
● 신규 모바일 야구 게임 출시
내 손안의 야구장, 모바일 게임도 예외는 아니다.
CJE&M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 2013’에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최근엔 시즌2 두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2차 업데이트에는 선수카드 강화·합성과 85∼87년도 선수카드 추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특히 레벨 10(만렙)의 동일 등급 선수카드 3개를 합성하면 높은 등급의 카드획득이 가능하도록 한 강화·합성 업데이트는 플레이의 새로운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트위터@kimyke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