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크레용팝, 호주 TV생방송서 ‘직렬5기통춤’ 시범

입력 | 2013-11-05 10:24:14


걸그룹 크레용팝이 호주 지상파 생방송에 출연해 ‘직렬5기통춤’을 선보였다.

크레용팝은 4일 호주 공영 방송국 SBS의 생방송 ‘팝아시아’에 출연, 인터뷰를 통해 호주 방문 소감과 근황을 현지 팬들에게 전했다. 이날 방송은 호주 전역은 물론,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됐다.

크레용팝은 첫 외국 쇼 프로그램 출연 탓인지 다소 긴장된 듯 보였지만 시종일관 밝은 미소와 유쾌한 모습으로 방송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간단한 이야기 시간이 끝난 후에는 커버댄스 경연대회 우승자들에게 직접 ‘직렬5기통춤’을 가르쳐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이어진 ‘빠빠빠’와 ‘댄싱퀸’ 무대를 통해 방청객들과 스태프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호주의 인기 댄스그룹 저스티스 크루가 출연해 크레용팝과 댄스 배틀을 벌였다. 저스티스 크루는 지난해 7월 발표한 ‘붐 붐’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누르고 호주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한 그룹으로, 크레용팝의 ‘빠빠빠’를 할로윈 버전으로 패러디해 화제를 낳기도 했다.

호주 SBS 방송국은 호주 전역으로 방송되는 정부 출자의 공영 방송으로 매주 전체 호주인들의 40%인 800만 명이 시청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팝아시아’는 아시아 팝 전문 프로그램이며, ‘케이팝 프로그램’이라 불릴 정도로 한류 열풍에 초점을 맞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크레용팝은 5일 현지 여러 매체의 인터뷰와 함께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앞에서 길거리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트위터@ziodadi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