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코리아, 뉴 X5 공식 출시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5일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Sport Activity Vehicle)의 시초인 X5의 제3세대 모델인 뉴 X5를 공식 출시했다. 국내에는 BMW 뉴 X5 xDrive30d 5인승과 3열 시트가 추가된 7인승 모델, 그리고 스포츠 성능을 극대화한 M 퍼포먼스 모델인 BMW 뉴 X5 M50d까지 총 3가지가 제공된다.
뉴 X5 xDrive30d 모델의 경우 직렬 6기통 BMW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258마력과 최대토크 57.1kg·m의 힘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2.3 km/l (도심 11.1km/l, 고속 14.3km/l다.
● 레드불,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선수와 후원 계약 체결
레드불이 아시아 클라이밍 선수를 후원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이번 계약으로 레드불은 김자인 선수를 위해 해외 대회 참가 후원은 물론, 훈련 장비 및 선수 활동 보조비 등을 지원하게 된다.
‘클라이밍 여제’로 불리는 김자인 선수는 2010, 2012 리드 종목 세계 랭킹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여자 선수 중 세계에서 두 번째로 스포츠 클라이밍 리드와 볼더링 종목을 동시에 석권한 세계 최정상급 선수다.
● 맥도날드, 서울시와 ‘마을파수관’ 업무협약 체결
한국맥도날드(대표이사 조 엘린저)는 5일(화) 서울시와 ‘마을파수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부터 서울 지역의 매장 배달 직원인 라이더(Rider) 750여명이 근무시간 중 마을 안전 지킴이인 ‘마을파수관’ 으로 활약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맥도날드 라이더들은 배달 서비스 운영 시 후미진 골목길 등의 범죄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여성폭력과 관련된 각종 감시 및 신고를 통해 여성 안전 도우미로서 활동함으로써 여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트위터 @sereno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