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프리시즌
롤 프리시즌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의 시즌3가 끝났다.
리그오브레전드를 서비스하는 라이엇게임즈는 일찌감치 11월 11일 11시 59분을 끝으로 시즌3가 종료된다고 밝힌 바 있다.
결국 라이엇게임즈는 '12시 이전에 시작한 경기까지 인정한다'라는 방침을 발표해 많은 유저들의 희비가 엇갈렸다.
라이엇게임즈는 등급별 보상 지급 작업이 시작되었다고 알림과 동시에 "보상 지급이 완료되면 랭크 게임이 활성화 되지만 시즌 3 랭크 게임 기록은 사라지지 않는다. 이번에는 프리시즌이 아닌 차기 시즌 개막과 함께 랭크 게임 기록에 소프트 리셋이 적용된다"라고 발표했다.
소프트 리셋은 시즌4부터는 정글 캠프가 1개 추가되고, 각종 풀숲(부쉬)의 모양이 바뀌며, '장신구' 아이템이 추가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는 만큼 차기 시즌 랭크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 없이 승부를 겨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때문에 프리시즌 일정은 현재로선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라이엇게임즈는 공지를 통해 "프리 시즌 이전에 진행되는 랭크 게임 역시 기록이 삭제되지 않고 반영된다"라며 "상위 등급을 원한다면 프리 시즌 시작 전부터 전적 관리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롤 프리시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롤 프리시즌, 어서 시작해라!", "롤 프리시즌, 시즌 4 완전 기대돼", "롤 프리시즌, 가슴이 두근두근", "롤 프리시즌, 팝스타 아리를 내놓아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사진=롤 프리시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