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말 국내에 처음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A-Class. The New A-Class는 스포티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에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이 결합된 프리미엄 콤팩트카로 특히 젊은 커플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 신개념 콤팩트카 ‘더 뉴 A-클래스’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스포티한 스타일
싱글·젊은 커플 기호에 최적화된 모델
7단 듀얼 클러치변속기 18km 연비 실현
콤팩트 패키지 도입…부품교환 편의제공
올해 8월 말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A-Class는 스포티하고 감성적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결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프리미엄 콤팩트 차량이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민첩한 핸들링,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선호하는 운전자 중심의 스포티한 모델이며,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즐기는 싱글이나 젊은 커플들을 타깃으로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 디터 제체 회장은 “The New A-Class의 ‘A’는 공격(Attack)을 의미한다”며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에서 가장 다이내믹하고 프리미엄한 브랜드가 되어 가고 있으며 이런 과정에서 The New A-Class는 매우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 젊은층의 마음을 사로잡은 새로운 콤팩트 카 The New A-Class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콤팩트 카 The New A-Class에는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의 콤팩트 디자인 언어인 스포티하면서도 볼륨감을 강조한 세련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신형 디젤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은 높은 연료 효율성을 만족시켰다. 또 넉넉한 실내 공간과 콤팩트 세그먼트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장치들이 더해져 이전까지의 콤팩트 카와 차별화된 새로운 프리미엄 콤팩트 카로 탄생했다.
The New A-Class는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층의 성향에 맞춰 The New A 200 CDI, The New A 200 CDI Style, The New A 200 CDI Night 총 3가지의 각기 다른 버전을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The New A 200 CDI 모델 3490만원(부가세 포함), The New A 200 CDI Style 모델 3860만원(부가세 포함), The New A 200 CDI Night 모델 43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 콤팩트 카 고객들을 위한 새 AS 프로그램 ‘콤팩트 패키지’
메르세데스-벤츠는 콤팩트 세그먼트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AS 프로그램인 ‘콤팩트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콤팩트 패키지의 도입으로 더 많은 젊은 고객층이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콤팩트 카를 한층 매력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콤팩트 패키지’는 메르세데스-벤츠 콤팩트 차량인 A-Class, B-Class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경제적인 가격의 서비스 쿠폰북으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정상가보다 약 45만원 할인된 가격인 99만원(부가세 별도)에 구입할 수 있다. 콤팩트 패키지 쿠폰북은 차량 최초등록일로부터 최대 4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트위터 @sereno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