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최성준 이어 ‘멘사회원’ 하연주 화제…청순 미모에 IQ156 “대박”

입력 | 2013-11-14 17:01:00


(사진=하연주 멘사 회원/웨이즈컴퍼니 페이스북)

배우 최성준이 멘사 회원으로 알려져 화제인 가운데, 같은 멘사 회원인 배우 하연주도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 'SBS 한밤의 TV연예'는 '연예계 대표 상속자들'라는 주제에 대해 전하면서 배우 최성준이 서울대학교 출신에 멘사 회원이라고 전했다.

멘사는 일명 '천재들의 모임'으로 1946년 로랜드 베릴과 랜스 웨어가 영국에서 창설한 단체다. 공인 아이큐 테스트에서 전 세계 인구의 상위 2% 안에 드는 사람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최성준은 "아이큐 156이다. 부모님에게서 물려받은 것 같다"며 "부모님 역시 공부를 열심히 하셨다. 학창시절 학구열이 높았던 기억이 있다"고 밝혔다.

이 소식과 함께 연예계 멘사 회원들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졌고, 배우 하연주가 멘사 회원인 사실이 밝혀져 관심을 모았다.

하연주는 올해 초 소속사 웨이즈컴퍼니를 통해 멘사 회원임을 인증했다. 하연주의 아이큐는 최성준과 같은 156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연주 멘사 회원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하연주 멘사 회원, 예쁜데 머리까지 좋아?" "하연주 멘사 회원, 대단하네" "하연주 멘사 회원, 최성준이랑 아이큐가 같구나" "최성준-하연주 멘사 회원, 진짜 부럽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하연주는 지난 2008년 MBC 드라마 '그 분이 오신다'로 데뷔해 '로열패밀리', '지성이면 감천', '로맨스가 필요해'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발휘했다. SBS '인기가요'에서는 MC로 활동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