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스한의원 최혁준 원장
현대 여성들은 집안일은 물론 회사일까지 모두 완벽하게 하는 일명 ‘슈퍼맘’이 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쉴 새 없이 일만 하다 보면 피로가 쌓이게 되어 피로로 인한 각종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대표적인 증상이 입안에 나타나는 하얀 구강궤양을 들 수 있는데 이는 단순 구강궤양이 아닌 베체트병에 의해 발생하는 구강궤양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베체트병은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로서 신체 곳곳에 염증을 일으킨다. 가장 먼저 염증이 발생하는 곳이 구강이다. 구강 내에 염증이 나타났다가 쉽게 사라지지 않거나 사라졌다가도 다시 나타나는 증상을 반복할 경우에는 베체트병을 의심해봐야 한다.
● 베체트병, 방치할 경우 실명 불러올 수 있어
베체트병은 초기에 발생하는 구강궤양 외에도 신체에 다양한 염증을 유발하게 된다. 이는 피부와 성기는 물론 안구로까지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포도막염과 같은 안구질환을 불러와 실제로 실명으로까지 이어진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많은 환자들이 염증만을 치료하기 위해 연고의 사용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치료 또한 일시적으로 나아지는 증상을 볼 수 있지만 쉽게 재발이 이루어지는 만큼 무엇보다 면역체계를 바로잡는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는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AIR프로그램은 초기 3개월, 중기 6개월, 말기 3개월로 총 1년간 한방치료를 통해 면역체계를 바로잡게 된다. 이는 환자 개개인에 맞는 면역탕약과 함께 면역봉독약침, 체질침, 화수음양단, 왕뜸 등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베체트병의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이지스한의원 최혁준 원장|동국대학교 침구학회 의료부장 역임·한방자가면역질환연구회 정회원·대한한의통증제형학회 정회원·전 맑은샘한의원(동탄) 대표원장·전 튼튼마디한의원(대구) 대표원장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