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영중-함효주-김형은/SBS '개그투나잇' 캡처·동아일보 DB)
개그우먼 함효주는 지난 6월 8일 오전 3시경 동료 개그맨들과 회식을 하고 귀가하던 중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에서 교통사고를 당했다.
함효주는 사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져 심폐소생술 등을 받았으나 이날 오전 7시경 사망했다.
MBC 공채 개그맨 15기인 함효주는 '코미디에 빠지다'의 '사랑은 붕붕붕' 코너에서 개그맨 황제성과 호흡을 맞췄다.
앞서 지난 2007년에는 개그우먼 김형은이 강원도로 급하게 이동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하는 일도 있었다.
김형은은 2006년 12월 16일 강원 평창군 용평리조트 공연을 위해 가던 중 승합차가 영동고속도로 속사 나들목 부근에서 중앙분리대와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교통사고를 당해 목 부위를 크게 다쳤다.
당시 7시간이 넘는 대수술을 받은 김형은은 잠시 회복세를 보이기도 했으나 결국 1개월도 못 버티고 2007년 1월 10일 과다 출혈로 인한 심장마비로 숨을 거뒀다.
한편 21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전영중은 이날 오전 3시10분경 여의도동 현대주유소 앞에서 125㏄ 오토바이를 타고 서강대교 방면에서 여의2교 방향으로 운행하던 중 중앙선을 침범, 마주오던 소나타 택시와 충돌했다. 전영중은 사고 직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
전영중은 사고 당시 헬멧을 착용하고 있지 않은 상태였으며 음주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개그맨 전영중 사망'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개그맨 전영중 사망,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개그맨 전영중 사망, 헬멧을 왜 안 썼나요…" "개그맨 전영중 사망, 젊은 나이에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개그맨 전영중 사망, 함효주 김형은에 이어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