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분야 명의가 말하는 6가지 질병 치료법과 운동
통증박사 안강입니다/안강 지음/279쪽·1만2000원·김영사
저자 안강 차의과대 연구협력병원인 안강병원 병원장은 황무지였던 통증 분야에 도전해 동양의학과 서양의학, 세계 각지의 전통 의술과 민간요법까지 배우며 연구와 경험을 쌓아올렸다. 아무도 의심하지 않았던 의학의 상식을 의심하고 오직 통증에 대한 해답을 좇으며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걸었다.
◆중장년층이 꼭 알아야 할 주요 질환과 예방법
캠페인 전용 사이트(fighting.samsunghospital.com)와 병원 홈페이지(www.samsunghospital.com), 블로그(www.ohhappysmc.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MedicalCente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상용 삼성서울병원 CRM추진실 실장은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세대를 응원하면서 그 동안 소홀히 한 자신의 건강을 되돌아보고 주의해야 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예방법을 제공하고자 이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바른병원 강서점이 28일 오후 3시 서울 강서구 등촌동 본원 10층에서 ‘척추칠환의 증상과 원인’을 주제로 무료 척추강좌를 연다. 김훈 신경외과 원장이 진행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가장 많이 발생하는 척추질환인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을 중심으로 어떤 증상이 나타나며 발병 원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또 수술하지 않고도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다양한 시술법도 소개한다.
김 원장은 “척추질환은 대부분 허리 통증이 주요 증상이지만 질환마다 증상에 차이가 있고 치료방법도 크게 다를 수 있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치료하려면 질환의 증상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려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