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경영 부문 / BC카드
현금결제의 대체 수단이었던 신용카드 1.0시대, 카드사별 상품과 서비스로 경쟁하고 있는 지금의 신용카드 2.0시대를 넘어 모바일을 통해 카드 발급부터 사용에 이르는 매 순간순간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신용카드 3.0시대’의 핵심 가치이다.
신용카드 3.0의 핵심 기반은 금융-통신 융합. 30년 이상 국내 카드 결제 시장을 대표해 온 BC카드의 금융 노하우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통신기업 kt의 우수한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역량이 합쳐져 여러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창출되고 있다.
이강태 사장
4월에는 다양한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포인트 서비스 ‘오!포인트’를 시작했다. ‘오!포인트’ 서비스는 출시 이후 가입고객이 300만명을 넘어섰다. ‘오!포인트’의 가장 큰 장점은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BC카드는 유심 방식 모바일카드 외에도 아이폰과 같이 모바일카드를 이용할 수 없는 비 NFC폰 사용자들을 고려해 PC환경에서 이용 중인 안전결제서비스(ISP)를 모바일에서 결제할 수 있는 ‘mISP 서비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관련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된 바코드만으로도 결제 가능한 ‘바코드 결제 서비스’ 출시 등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BC카드는 적극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사랑,해 빨간밥차’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 청소년 장학사업 지원 등 전 직원이 연중 내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