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13 한국의 최고경영인상]지속 가능한 해양 이용가치 창조만이 살길

입력 | 2013-11-27 03:00:00

가치경영 부문 / 해양환경관리공단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곽인섭)은 ‘3S’ 경영방침의 적극적 실현을 위해 고객만족 슬로건 ‘고객과 함께하는 海맑은 KOEM’을 제정함으로써 고객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곽인섭 이사장

그 결과 2012년 기획재정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사적 차원에서 고객만족경영 추진체계를 수립하고 고객과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가치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한 결과다. 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우수한 운영성을 인정받아 ‘2013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또한 윤리경영 관련 규정 및 제도를 강화해 윤리경영시스템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2년 6월 법인카드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을 시작으로 2012년 9월 임직원행동강령 개정, 사장·임원 업무추진비 공개를 확대했다.

‘스피리트(Spirit)경영’ ‘스피드(Speed)경영’ ‘서프라이즈(Surprise)경영’의 ‘3S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곽 이사장은 올 5월 해양환경관리공단의 제2의 도약을 위해 ‘푸른 해양의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국민기업’이라는 ‘신비전’을 수립했다. ‘신비전’의 배경에는 생명·생산·생활의 공간인 깨끗하고 안전한 ‘푸른 해양’을 조성해 지속가능한 해양 이용가치를 창조하고, 국민의 행복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존재하는 국민기업이 되고자 하는 곽 이사장과 공단 직원들의 의지를 담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