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갤러리 올레드TV’ 출시
LG전자는 55인치 ‘갤러리 올레드TV(55EA8800)’를 국내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갤러리 올레드TV’는 액자형 프레임이 디스플레이를 감싸는 형태로, 갤러리에서 명화를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프레임과 디스플레이 사이에 내장된 스피커는 2.2채널 100와트의 고출력 사운드로 풍부하면서 명료한 음향을 제공한다. TV를 보지 않을 때 ‘갤러리 모드’를 선택하면 ‘아를의 침실’(빈센트 반 고흐) ‘물랭 드라 갈레트’(오귀스트 르누아르) 등 명화 10점이 설정한 시간 간격으로 화면을 채운다. 가격은 1190만원이다.
○ SKT, 방수코팅 서비스 확대
SK텔레콤은 무료 생활방수 코팅서비스 대상 기기를 ‘갤럭시S4’와 ‘갤럭시노트2’, ‘갤럭시라운드’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휴대전화 단말기의 침수로 인한 고장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컨시어지 명동점과 이매진 강남점, 게코드라이 역삼본점 3곳에서 실시한다. 이미 출고된 단말기에 나노 입자 단위의 초미세 코팅 가스를 분사해 회로기판까지 투명하게 방수코팅막을 흡착시키는 방식이다. 온라인 Tworld 홈페이지의 방수코팅 안내 페이지에서 예약한 뒤 지정한 서비스 매장에 내방하면 된다.
○ 아프리카TV, 유튜브 통해 콘텐츠 유통
아프리카TV는 구글과 동영상 콘텐츠 유통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프리카TV는 게임,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급하게 된다. 현재 아프리카TV는 콘텐츠 제작자 BJ들이 방송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동영상 생성 및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또 다양한 제작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한편, 유튜브를 통한 추가 수익도 제공할 방침이다.
○ SK플래닛, ‘런처플래닛’ 출시
SK플래닛은 스마트폰 초기화면 서비스 ‘런처플래닛’을 4일 출시했다.
런처플래닛은 초기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페이스북과 네이트 판·이슈업, 날씨, 전화·문자 등 즐겨찾는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카드’ 기능을 갖췄다. 또 라바, 헬로키티, 몰랑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 테마를 적용하고 효율적 관리 도구인 런처바, 폴더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런처플래닛’은 안드로이드 4.0.2 이상이 설치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