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
혈관은 혈액을 우리 몸에 순환시켜 각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세포에서 만들어진 노폐물을 몸 밖으로 실어나르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신체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혈액의 흐름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혈액의 흐름이 방해받는 일이 가끔씩 발생한다. 대표적인 것이 ‘혈액응고작용’이다. 이는 원래 혈액의 손실을 줄이고 정상적인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혈관질환은 ‘침묵의 살인자’다. 혈관이 좁아지고 막히기 전에 사전에 예방하는 게 필수”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일양약품은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HK낫토배양물과 오메가3를 주원료로 한 ‘혈애보’를 최근 선보였다. ‘낫토’는 콩을 자연 발효시켜 만든 일본의 대표적인 건강식품. 약 1000년 전부터 내려오는 전통식품으로 일본인들은 스스로 “일본 사람은 낫토를 먹어 장수한다”고 말할 정도로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낫토의 효능은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국내 인체시험결과에서도 확인됐다. 시험 참가자들에게 낫토 배양물 2정을 매일 섭취하도록 한 결과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혈소판 응집이 억제돼 혈액 흐름이 원활해지는 것이 확인됐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낫토배양물과 오메가3을 주원료로 한 혈애보를 하루 한 번 섭취하면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혈행 개선이 필요한 중장년층 이상과 육류 위주의 식습관을 가진 이들에게 특히 권장한다”고 말했다. 문의 080-810-8100
이철호 기자 irontig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