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14 대학가는 길]이화여대, 수능 4개영역 모두 응시해야 지원 가능

입력 | 2013-12-13 03:00:00

enter.ewha.ac.kr




이화여대는 올해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과 입학사정관전형인 사회통합전형을 ‘가’군에서 선발한다. 국제학부는 수시모집 국제학부 특별전형에서 미충원 인원이 발생하면 선발한다.

일반전형의 인문·자연계열 전 모집단위와 스크랜튼(자유전공)학부는 우선선발과 일반선발로 나눠 뽑는다. 모집인원의 70%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으로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는 학교생활기록부 40%와 수능 60%를 합산해 뽑는다. 수능 국어 수학 영어 탐구(2개 과목) 4개 영역에 모두 응시해야 지원할 수 있다. 인문계열은 국어B 수학A 영어B 사탐·과탐을, 자연계열은 국어A 수학B 영어B 과탐을 응시해야 한다. 예체능계열은 해당 반영영역에만 응시해도 지원할 수 있지만 탐구영역을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김정선 입학처장


수능 성적은 표준점수를 사용한다. 탐구영역은 자체 산출한 백분위 활용 변환표준점수를 적용하며 가장 우수한 2과목의 성적을 합해 반영한다. 학생부 반영비율은 교과 90%와 비교과 10%. 교과는 모집단위별 지정 교과에서 성적이 우수한 30단위의 석차등급을 사용하고 비교과는 출석과 봉사활동 시간을 반영한다. 사회통합 전형(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은 입학사정관 전형이다.

원서 접수 기간은 19∼23일이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enter.ewha.ac.kr)나 전화(02-3277-7000)를 이용하면 된다.

전주영 기자 aimhig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