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자 크레용팝' 가물치, '뭣 모르고' 공개/가물치 '뭣 모르고' 뮤직비디오 캡처)
가물치는 7일 낮 12시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데뷔곡 '뭣 모르고' 음원을 공개했다.
'뭣 모르고'는 지난해 데뷔해 큰 인기를 누린 크레용팝의 히트곡 '빠빠빠'의 남자 버전인 것으로 알려져 음원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가물치의 소속사는 크레용팝의 소속사와 같은 크롬엔터테인먼트다.
뮤직비디오에서 가물치 멤버 다섯 명은 크레용팝 멤버들처럼 헬멧을 쓴 뒤 '빠빠빠' 춤을 추며 가물치 정령을 소환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정령을 불러낸 가물치 멤버들은 수호천사 엘나인(크레용팝 엘린)의 도움으로 전사로 거듭난다는 게 뮤직비디오의 전체 줄거리이다.
앞서 가물치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가물치는 생존력과 지구력이 강한 물고기로 경쟁이 치열한 가요계에서 길게 살아남으라는 의미에서 대표님이 지어주신 이름"이라고 팀명을 소개한 바 있다.
가물치 '뭣 모르고' 공개에 누리꾼들은 "가물치 '뭣 모르고' 공개, 팀명부터 빵 터지네" "가물치 '뭣 모르고' 공개, 크레용팝 넘어설까?" "가물치 '뭣 모르고' 공개, 정말 코믹한 설정" "가물치 '뭣 모르고' 공개, 코믹 콘셉트 또 인기 끌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가물치는 이날 케이블채널 SBS MTV '더 쇼: 올 어바웃 케이팝'을 통해 첫 데뷔 무대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