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 '프로즌'(FROZEN)이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배우 이디나 멘젤이 부른 '겨울왕국' OST앨범의 타이틀곡 '렛 잇 고'(Let it Go)는 지난 27일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 관계자는 "외국 뮤지컬 애니메이션의 OST 수록곡이 종합 음원 차트에서 수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이라며 "영화나 드라마의 OST가 시청자의 높은 관심을 얻는 최근 경향이 반영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앞서 '겨울 왕국' OST는 '렛 잇 고'는 지난 16일 기준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서는 '라이온킹'과 '포카혼타스'에 이어 19년 만에 빌보드 차트를 석권한 바 있다.
한국에서는 걸그룹 씨스타의 효린이 한국어 버전 '렛 잇 고'를 부르기도 했다.
제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애니메이션상을 받은 '겨울왕국'은 지난 16일 국내 개봉해 최근 누적 관객 300만 명을 돌파했다. '겨울왕국'은 오는 3월 열리는 제86회 아카데미상에서도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과 주제가 부문의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세상을 얼어붙게 하는 마법을 가진 언니와 용감하고 밝은 여동생 자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디즈니 특유의 아름다운 노래 선율로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