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왕가네 식구들’ 콘서트도 열리나

입력 | 2014-02-04 07:00:00

‘왕가네 식구들’. 사진제공|KBS


시청률 고공행진…OST 도 큰 인기
콘서트 기획…출연진도 참여 검토


자체 최고 시청률 46.7%(2일 방송)를 기록하며 50%를 향해 고공행진 중인 KBS 2TV 주말드라마 ‘왕가네 식구들’이 관련 콘서트를 추진 중이다.

‘왕가네 식구들’ 제작사 드림이앤엠은 3월 중 드라마 OST 콘서트를 기획하고 있다. 아직 공연장 대관과 출연진 등 구체적인 사항과 절차가 남아 있지만 시청자로부터 받은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행사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그 배경에는 ‘왕가네 식구들’의 인기에 힘입은 삽입곡이 있다. 가수 조항조가 부른 ‘사랑찾아 인생찾아’가 대표적. 드라마의 엔딩을 활기차게 마무리하는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조항조에게도 새로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외에도 극중 한주완과 이윤지의 러브테마곡인 ‘사랑인가 봅니다’와 가수 숙희가 부른 ‘마취’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그동안 주말드라마 OST가 음원차트에서 큰 화제를 모으지 못했던 것과는 달리 ‘왕가네 식구들’ OST는 실제로 온라인 음원차트는 물론이고 벨소리 다운로드 등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앞서 케이블드라마 tvN ‘응답하라 1997’과 ‘응답하라 1994’가 종영 뒤 OST 콘서트를 개최하며 작품의 후광효과를 오랫동안 누린 가운데 ‘왕가네 식구들’ 역시 그 인기를 지속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왕가네 식구들’의 한 관계자는 3일 “주말드라마 OST로는 수익을 내기가 어려운데 ‘왕가네 식구들’은 드라마와 OST가 함께 관심을 받으면서 이례적인 기록을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OST의 1등 공신인 조항조를 비롯해 가수들과 출연진의 참여 등을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트위터 @ricky337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