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라파덕 뜻
고라파덕 뜻
모바일메신저 카카오톡에서 '고라파덕 문제'가 화제로 떠오르면서 캐릭터 '고라파덕'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고라파덕은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150여개의 '포켓몬' 중 하나로, 오리 형상을 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코닥'(コダック), 미국에서는 '싸이덕'(Psyduck) 등으로 불린다.
한국에서 '고라파덕'이라는 이름을 받게 된 이유는 정확하 알려져 있지 않다. 일부 누리꾼들은 고라파덕에 항상 머리를 감싸쥐고 있는 만큼 '골아파'와 '덕(duck)'의 합성어라고 판단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톡을 통해 '고라파덕 문제'가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 고라파덕이 '콜라 빈 병 10개를 들고 가면 1병을 준다고 했을 때 빈병 100개를 들고 가면 몇 병의 콜라를 마실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는 내용이다.
고라파덕 문제는 '정답을 누구에게도 발설하면 안된다'라는 규칙이 있으며, '답을 맞추지 못할 경우 3일간 카카오톡 메신저 프로필 사진을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캐릭터인 고라파덕으로 바꿔야 한다'라는 조건이 붙어있다.
고라파덕 뜻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라파덕 뜻, 골아파덕 무릎을 탁 쳤다", "고라파덕 뜻, 고라파덕이 포켓몬 캐릭터였어?", "고라파덕 뜻, 캐릭터가 너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사진=고라파덕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