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대한민국 녹인 겨울왕국 ‘Let It Go’ 열풍…손승연도 가세

입력 | 2014-02-05 10:01:00


손승연 '렛잇고'. 동영상 캡처

'Let It Go' 영화 OST & 팝송 사상초유 음원차트 2주 연속 점령

디즈니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주제가 '렛 잇 고(Let It Go)'가 2주 연속 국내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다. 에일리, 디아, 이해리, 손승연 등 국내 실력파 가수들도 'Let It Go' 커버 대열에 가세했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주 연속 'Let It Go' 등 겨울왕국 OST는 네이버 뮤직, 다음 뮤직, 멜론 뮤직, 몽키3 뮤직, 벅스 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 엠넷, 올레 뮤직, 지니 등 총 10개 음원차트 내 실시간 차트는 물론 일간, 주간 차트까지 완벽하게 휩쓸고 있다.

이는 역대 영화 OST 및 팝송을 모두 통틀어 사상 초유의 대기록이다. 인기 드라마 OST와 아이돌 그룹을 비롯해 다양한 신곡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이뤄진 것이다.

'Let It Go' 뿐만 아니라,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등 주요 OST 역시 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사상 최고의 명품 뮤지컬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과시했다.

'겨울왕국' OST가 이토록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다수의 뮤지컬 음악을 담당하며 토니상, 그래미상, 에미상 등을 수상한 크리스틴 앤더슨 로페즈와 로버트 로페즈 부부와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한 크리스토프 벡이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기 때문이다.

이를 증명하듯 '겨울왕국'은 애니상 음악상 수상을 비롯해 골든글로브 및 아카데미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되어 영화 못지 않은 OST의 작품성까지 입증했다.

앞서 '겨울왕국'은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석권하며 이미 이 같은 흥행신기록을 예고한 바 있다.

이처럼 대한민국을 뒤덮은 'Let It Go' 열풍에 국내 디바들이 앞장서고 있다. 디즈니가 선정한 한국대표 디바 효린을 시작으로 파워풀한 가창력의 소유자 에일리, 디아, 이해리, 손승연 등 국내 실력파 디바들의 'Let It Go' 부르기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것.

특히 지난 4일에는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코리아 시즌1'의 우승자인 가수 손승연이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let it go'를 멋지게 소화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해 주목받았다. 손승연은 자신의 트위터에 "영상을 올린지 한시간만에 조회수가 5만이 넘었네요.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또한 손승연은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께 더 감사한 것 같아요. 항상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탤런트 이유비가 'Let It Go'로 깜짝 무대를 꾸몄고, '슈퍼스타K4' 유승우가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영상을 패러디했다.

이디나 멘젤의 원곡뿐만 아니라 국내 디바들만의 매력이 담긴 'Let It Go' 역시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얻으며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를 '올킬'했다.

<동아닷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