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패러디물, 광고보다 뜨거운 반응

입력 | 2014-02-18 19:34:00


사진제공='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패러디물 캡쳐화면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피겨여왕 김연아가 출연한 광고를 패러디한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온라인에서는 '당신은 김연아입니다'라는 제목의 패러디물이 퍼지면서 누리꾼의 공감을 사고 있다.

이 패러디물은 김연아가 출연한 기존 광고를 뒤집은 것이다. 앞서 한 광고에서는 김연아에 대해 "너는 김연아가 아니다. 너는 4분 8초 동안 숨죽인 대한민국이다. 너는 11번을 뛰어오르는 대한민국이고 너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한민국이다. 너는 1명의 대한민국이다. 대한민국이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나 이는 경기를 앞두고 있는 김연아에게 지나친 부담을 준다는 지적이 일면서 논란이 됐다.

이후 등장한 패러디물에서는 김연아에 대해 "당신은 대한민국이 아닙니다. 당신은 피겨약소국의 한 운동선수입니다. 당신은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챔피언이고 당신은 어린 후배를 위해 기꺼이 다시 뛰어오르는 선구자입니다.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당신이여서 고맙습니다"라는 문구로 수정됐다.

이같은 패러디물이 오히려 본래 광고보다 누리꾼의 공감을 사면서 호평을 얻고 있다. 이 패러디물은 김연아의 팬이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연아는 '벤쿠버 올림픽'에 이어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여자 피겨 2연패 도전에 나선다. 김연아는 20일 쇼트프로그램, 21일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할 예정이다.

이에 누리꾼들은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패러디, 잘 만들었다",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패러디, 광고보다 낫다",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패러디, 감동적이다",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패러디, 멋진 영상이다", "'당신은 김연아입니다' 패러디, 공감이 되는 이야기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