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준석 “김연아 서명운동? first name에 잠시 웃어본다”

입력 | 2014-02-21 20:00:00


사진제공=이준석 '김연아 서명운동' 언급/페이스북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이 '김연아 서명운동'을 언급했다.

이준석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연아 서명운동'이라는 매우 한국적인 실시간 검색어 1위와 더불어 6번째인 'first name(퍼스트 네임·이름)'에서 잠시 웃어본다"는 글을 남겼다.

이와 함께 이준석은 포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화면을 캡쳐한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1위 '김연아 서명운동', 6위 'first name(퍼스트 네임)'이 적혀 있다.

이날 인권회복 청원 사이트 체인지에서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경기 결과에 대해 '편파 판정' 의혹을 제기하는 서명운동이 벌어졌다. 김연아가 무결점 클린 연기에도 불구하고 은메달을 획득한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 것.

이후 '김연아 서명운동'이라는 검색어가 화제가 됐다. 또 해당 사이트에 가입하는 과정에서 'first name(이름)'과 'last name(라스트 네임·성)'이 거론돼 검색어에 함께 올랐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준석 '김연아 서명운동' 언급, 왜 웃는지 모르겠다", "이준석 '김연아 서명운동' 언급, 기분 나쁘게 들릴 수 있다", "이준석 '김연아 서명운동' 언급, 비웃은 건가?", "이준석 '김연아 서명운동' 언급, 농담인 것 같다", "이준석 '김연아 서명운동' 언급, 누구나 웃었을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