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신나는 공부]인강 듣고 성적 오르지 않으면 수강료 환급

입력 | 2014-02-25 03:00:00

‘성적향상보장 프로그램’ 1기 모집




온라인 교육업체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가 ‘성적향상보장 프로그램’ 제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성적향상보장 프로그램은 메가스터디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공부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성실히 수행한 후에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오르지 않으면 수강료와 교재비 전액을 돌려주는 메가스터디의 인강 학습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험생들은 수험기간 동안 시기별로 제시되는 ‘필수 실천항목’에 따라 학습한다.

필수 실천항목에는 △1주일 단위로 학습 계획을 스스로 정하고 계획을 완성해 나가면서 체계적인 공부습관을 기르는 주간완전학습 △수능 영역(과목)별 인강 수강을 통한 개념학습 △주2회 기출문제 풀이 △6, 9월 모의평가 채점서비스 이용 후 결과 분석 및 해설 강의 수강으로 실전력 기르기 등이 있다.

‘필수 실천항목’은 메가스터디 팀플 장학생 6000여 명의 학습패턴을 분석해 구성했다. 학사일정에 따라 스스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천하는 목표달성 과정이 담겨있다.

김기한 메가스터디 교육연구소장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서 나아가 수험생들이 ‘배운 것을 스스로 익혀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수험생들이 올바른 공부습관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스터디는 2015학년도 수능 결과가 발표된 이후 성적향상보장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험생의 수능점수와 기준점수를 영역(과목)별로 비교한다. 프로그램 진행 과정 동안 수강한 강좌 중 백분위 점수가 하락한 영역(과목)의 경우 강좌 수강료 및 교재비 전액을 돌려준다.

기준점수는 2015학년도 수능점수와 비교해 성적향상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시험점수. 수능을 1회 이상 치른 수험생의 경우 2014학년도 수능 성적이, 고3 학생의 경우 2013년 응시한 학력평가 성적이 기준점수가 된다.

단 수강료와 교재비 환급은 영역(과목)별로 개념강좌를 포함한 2개 이상의 강좌를 완강한 경우에 해당한다. 학습계획 작성 정도, 기출문제 응시율 등 제시된 필수 실천항목 충족 여부에 따라 최종 결정된다. 자세한 수강료 및 교재비 환급 조건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www.megastudy.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적향상보장 프로그램은 메가스터디 인강을 수강하는 수험생이면 누구나 메가스터디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3월 말까지 홈페이지 관련 게시판을 통해 본인의 기준점수를 등록하면 된다.

한편 메가스터디는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험생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구성된 학습 플래너 ‘2014년 주간완전학습 플래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3월 초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1599-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