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평형 가변형 벽체 ‘중소형 럭셔리’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의 전용면적 84㎡ 거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면 폭 7.7m에 이르는 넓은 거실로 만들 수 있다.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은 지난달 말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아파트 본보기집을 개장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지하 1층∼지상 20층 17개 동 전용면적 59∼84m² 1135채로 이뤄진다. 이 중 실수요자의 관심이 큰 전용면적 59m²가 전체 가구 중 60%가량을 차지한다. 인근 아파트의 전용면적 59m² 로열층 분양권은 최고 4000만 원가량 웃돈이 붙은 상태다.
○ 숨은 공간 극대화
전용면적 74, 84m²는 선호도에 따라 방 또는 대형 펜트리(식료품 저장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수납공간은 많을수록 좋다’는 의견을 반영해 화장실 하단 수납장 공간을 넓혔고 복도 벽 수납장에도 철제 바스켓을 추가로 설치해 자투리 공간 수납을 강화했다. 또 전 면적형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가구 구성원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전용면적 59m²는 거실장, 안방장 등 수납을 극대화한 가구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특히 현관을 넓게 설계해 넓은 면적의 아파트 같은 느낌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용면적 84m²는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거실과 방을 확장하면 폭 7.7m에 이르는 넓은 거실을 만들 수 있다.
자연환경 조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도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단지 외곽을 따라 약 1.2km의 ‘단지 둘레길’을 조성하고 다양한 테마공원도 만들 예정이다. 주차장은 전부 지하로 배치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동탄대로 중심에 위치
영어 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것을 감안해 동탄 아파트 최초로 자기주도학습과 영어도서관을 연계한 ‘와이즈리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을 분양할 때 큰 호응을 얻었던 유아, 초등학생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인 ‘수원여대 아이웰센터’와 성인 대상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김정호 반도건설 홍보팀장은 “동탄 지역에서 분양 경험이 풍부한 만큼 소비자를 철저히 분석해 동탄 지역 수요자들이 원하는 것을 콕 집어내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 7일 이틀에 걸쳐 3순위 청약접수를 한다. 본보기집은 화성시 능동 세이브마트 맞은편에 있다. 입주는 2016년 9월로 예정돼 있다. 1800-0038
김준일 기자 ji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