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핫이슈]아카데미 '그래비티' 7관왕-'노예 12년' 작품상…소이현·김형준 열애설

입력 | 2014-03-03 17:44:00


사진제공=안철수-김한길 신당 창당/동아일보DB

3월 3일 주요 포털 검색어를 장식한 온라인에서 가장 '핫'했던 뉴스 다섯 가지를 소개한다.

■안철수-김한길 '신당 창당'…새정치로 정권 교체?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창당준비위원회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이 2일 새정치를 위한 '신당 창당'을 선언했다. 김한길 대표와 안철수 위원장은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7년 대선에서 정권 교체를 실현하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김한길 대표와 안철수 위원장이 손을 잡으면서 정치권이 요동치고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서 영화 '노예 12년' 작품상,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고배'
3일(한국시각) 열린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노예 12년'이 작품상, 각색상, 여주조연상 등 3관왕에 올랐다. '노예 12년'은 배우 브래드 피트가 제작자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또 영화 '그래비티'는 감독상, 촬영상, 음악상, 편집상, 시각효과상, 음악효과상, 음향편집상의 7관왕을 차지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4번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으나 매튜 맥커너히에 밀려 올해도 수상에 실패했다. 한편, 제니퍼 로렌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카데미 시상식' 레드카펫에서 넘어져 2년 연속 '꽈당 굴욕'으로 이미지를 구겼다.

■소이현·김형준 열애설 '사실무근' 부인
배우 소이현과 아이돌그룹 SS501 출신 가수 겸 배우 김형준이 열애설에 휩싸였으나 부인했다. 한 매체는 소이현과 김형준이 2012년 KBS드라마 '자체발광 그녀'에 출연하면서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소이현과 김형준은 열애설에 대해 '친한 동료' 관계라며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SBS '런닝맨'에 '일베 마크' 등장…벌써 3번째?
지상파 SBS가 우파 성향의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 마크를 잇달아 실수로 내보냈다가 비난을 받았다. 2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는 고려대학교를 소개하는 과정에서 합성한 '일베 마크'가 전파를 탔다. 지난해 10월에도 SBS '스포츠뉴스'에서 '일베 마크'가 노출됐으며, '8뉴스'에서도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려 '일베'에서 만든 합성사진이 사용돼 논란이 됐다.

■김동현, 해서웨이 상대로 TKO승…포옹女는 누구?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은 1일 밤 11시 30분(한국시각) 마카오 베네시안호텔 코타이 아레나에서 열린 'UFC 인 마카오' 경기에서 영국의 해서웨이를 상대로 3라운드 TKO승을 거뒀다. 승리 직후 김동현이 미모의 여성과 진하게 포옹하는 장면이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른바 '포옹녀'라 불리는 이 여성은 김동현의 여자친구가 아닌 '친한 누나'로 밝혀졌다. 이날 승리로 김동현은 한국인 처음으로 UFC 통산 10승을 달성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