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롤 새 챔피언 벨코즈 템트리, ‘마법관통력’이 포인트?

입력 | 2014-03-05 18:21:00


벨코즈 템트리


‘벨코즈 템트리’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롤)의 새 챔피언 벨코즈의 템트리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다.

이날 한국 서버에 새로 등장한 벨코즈(Vel'Koz)는 미드 라인을 담당하는 강력한 마법사(AP) 챔피언이다. 벨코즈는 패시브스킬이 3번 중첩될 경우 추가적인 고정데미지를 주는 방식으로 강력한 폭딜을 가진 챔피언이며, 상대에게 둔화를 걸 수 있는 Q스킬과 R스킬, 에어본을 걸 수 있는 E스킬, 패시브를 2번 쌓을 수 있는 W스킬 등을 갖고 있다.

마법사(AP)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평타 모션이 대단히 우수해 평타로 미니언 막타(CS)를 먹기에도 유리하다. 특히 미사일형이 아닌 즉발성 평타라는 점에 눈길이 쏠린다. 야스오의 '바람장막' 스킬로도 공격을 막을 수 없기 때문. 다만 이동기가 없어 갱에 취약한 점이 약점으로 꼽힌다.

마법사 챔피언인데다 스킬 전체적으로 AP계수가 높지 않아 마법관통력 신발이 핵심이라는 평가. 마관신 외에도 공허의지팡이-리안드리 등이 마관 효과를 갖는 아이템들이다.

템트리나 룬-특성 조합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최적화된 양상으로 변화할뿐더러, 패치 방향에 따라 크게 바뀌기도 한다. 대세로 여겨지던 템트리를 한 유저가 기습적으로 뒤바꾸기도 한다. 마관 위주였던 자이라를 방어력 위주로 개편한 소위 '닝겐 자이라'가 대표적이며, 카직스의 경우에도 과거에는 여신의눈물이 필수템이었지만 지금은 다르다.

5일 저녁에는 전 프로게이머 '훈' 김남훈의 벨코즈 관련 방송이 예정되어 있어 신챔프 벨코즈의 템트리를 궁금해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해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벨코즈 템트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벨코즈 템트리, 마관 위주로 가면 될 듯", "벨코즈 템트리, 데스캡보다는 존야-공허-가면인가", "벨코즈 템트리, 많이 해봐야겠네", "벨코즈 템트리, 누가 꿀템 찾아낼 때까지 기다려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사진=벨코즈 템트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