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진세연 해명/동아닷컴DB
■진세연 해명, 드라마 '겹치기 출연 논란'…왜?
배우 진세연이 드라마 '겹치기 출연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진세연이 SBS '닥터 이방인' 출연을 앞두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겹치기 출연 논란'이 불거졌다. 현재 진세연은 KBS2 '감격시대'에 출연 중이다. 이에 진세연은 "'닥터 이방인'은 5월에 방송되고 '감격시대'는 4월 초 종영한다. 겹치기 출연 논란은 억울하다"고 해명했다.
■김연아 법적대응 시사, 열애 관련 동영상 유포에 "사생활 침해"
피겨여왕 김연아가 국가대표 아이스하키선수 김원중과의 과도한 열애 보도에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앞서 김연아와 김원중의 열애 관련 파파라치 사진이 공개된데 이어 동영상이 유포됐다. 이에 김연아 측이 "과도한 사생활 침해"라며 법적대응을 언급한 것. 해당 동영상을 제작·유포한 매체는 김연아의 법적대응에 대해 연락받은 바 없다면서도 이의제기를 하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생각이 있다고 전했다.
경기도 수원 인근에 운석으로 추정되는 것이 떨어지는 장면이 포착됐다. 공개된 차량 블랙박스에는 '수원 운석'이라 불리는 축구공만한 크기의 빛을 내는 물체가 빠르게 낙하하는 장면이 담겼다. '수원 운석'을 두고 별똥별(유성)일 가능성도 제기됐다. 또 서울과 목포, 대전, 대구 등 각지에서 '수원 운석'을 목격했다는 주장이 나오기도 했다.
■'어벤져스2' 수현 출국, 모델 출신다운 공항패션 '찬사'
할리우드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에 캐스팅된 배우 수현이 미국으로 출국했다. 수현은 현지 레드카펫 행사에 '어벤져스2' 배우로 참석하기 위해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어벤져스2' 수현은 출국을 앞두고 "잘 다녀오겠습니다"는 글과 함께 공항패션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어벤져스2' 수현은 모델 출신답게 늘씬한 몸매와 남다른 패션 감각을 자랑했다.
■의협 집단 휴진…정부 '엄정대응' 방침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가 원격의료 등 정부의 의료정책에 반발해 이날 하루 동안 집단 휴진에 들어갔다. 의협의 집단 휴진에는 동네병원과 전국 70여 개 병원 전공의들이 동참했다. 보건복지부는 의협의 집단 휴진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트위터에 진료가 가능한 병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정부는 의협의 집단 휴진에 대해 엄정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