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Home&Dream]넓은 부엌에 아일랜드 작업대 설치 ‘세심한 배려’

입력 | 2014-03-14 03:00:00

동탄2신도시 경남아너스빌




경남기업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동탄2신도시 경남아너스빌’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7∼32층 아파트 4개동으로 구성된다. 회사 측은 “실수요자들 수요가 높은 전용면적 기준 84m²인 집을 3가지 형태로 다르게 지었다”며 “세 가지 형태 모두 내부 공간을 최대한 넓게 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모든 방과 마루의 한쪽 면이 베란다와 연결돼 있는 ‘4베이 구조’로 채광이 잘되고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실거주 공간을 효율적으로 늘릴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특히 이 아파트는 모든 건물을 남향에 가깝도록 설계하고 건물도 사선으로 배치해 모든 가구에 최대한 햇빛이 잘 들도록 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각종 편의시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대한 넓힌 부엌에는 주로 중대형 아파트에 제공되던 ‘아일랜드 작업대(4면이 모두 벽에서 떨어져 있는 섬식 조리대)’를 모든 가구에 기본으로 제공했고 현관 창고도 모든 아파트에 설치해 부피가 큰 용품을 보관하기 쉽도록 했다.

회사 측은 “그 외에도 특히 주부나 여성이 좋아할 만한 수납공간을 곳곳에 설치했다”고 전했다. 아파트 단지 남쪽으로는 지동천이 흘러 산책이나 운동을 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췄다.

입주 예정 시기인 2016년 8월에는 지동천 맞은편의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에 생활편의시설이 대부분 완공돼 경남아너스빌 입주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파트 단지 인근에는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초중고교가 모두 들어서 교육 여건도 나쁘지 않다.

이 아파트의 본보기집은 경기 화성시 병점중앙로 10번길 52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6년 8월 예정. 문의 031-8003-3700